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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민원인 만족도 제고’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홍성군, ‘민원인 만족도 제고’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기사승인 2018. 05. 15.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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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청 전경사진
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민원업무에 대한 전문성 확대와 편의서비스 제공으로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주요 관공서 등에 주민등록 등·초본 및 86종의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중이다.

또 군민 행복민원 상담실을 설치로 퇴직공무원 2인이 각자의 노하우를 살린 자원봉사를 통해 민원상담서비스를 진행하며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편의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여권창구 시간을 연장해 일과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65세 이상 노인 또는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은 여권발급 접수 시 직접배달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한 곳으로 배달해준다.

특히 장애인, 임산부, 유아동반자, 노약자, 외국인 등 민원 취약자를 위한 배려창구를 운영해 민원 취약자가 전용창구를 통해 기다리지 않고 우선 안내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한다.

이 밖에 민원실 상시 자체 친절교육 및 민원담당 공무원 400여명에 대한 역량강화 친절교육을 연 2회 실시하며 체계적인 직무 교육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 권한대행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태도는 신속·공정하고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전문성과 친절이 기본”이라며 “모든 민원은 가능한 방향으로 민원인은 내 부모·형제를 대하듯 소통하는 신뢰행정의 실천으로 군민에게 감동과 믿음을 주는 홍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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