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015년 6월 공연 생중계 서비스 개시 후 약 3년 동안 157회의 공연을 생중계했다고 18일 밝혔다.
장르별로는 클래식 공연이 75건으로 절반에 달했다. 형식별로는 공연 전체를 생중계하는 실황 중계가 102건으로 가장 많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 생중계 공연 횟수가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늘어 누적 시청 수는 38%, 댓글 수는 17% 각각 올랐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함성민 공연 서비스 담당 리더는 “네이버 공연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문화공연에 관심을 갖고 오프라인 무대와의 시너지 효과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