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디자인 혁신 제품으로 선보인 ‘펌핑치약’이 출시 5년 만에 15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펌핑치약은 짜지 않고 눌러 쓰는 펌프 타입 제품으로, 감각적인 용기 디자인과 물을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홍콩·대만 등 중화권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매출 신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13년 7월 펌핑치약 3종(스피아민트향·허브향·시트러스향)을 출시했다. 펌핑치약은 첫 출시 이후 5년간(2013년 7월~2018년 6월) 연 평균 351%의 신장률(수량 기준)을 기록, 올해 7월19일 기준 1502만여 개가 팔렸다. 1분에 약 5.6개씩 팔린 셈이다.
펌핑치약은 힘들게 쥐어짜지 않고 가볍게 눌러 쓰는 타입으로, 별도의 꽂이 없이 욕실 한 켠에 세워놓을 수 있게 디자인 됐다. 특히 뚜껑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치아 구석구석까지 빠르게 성분이 전달돼 한결 가볍고 깨끗하게 양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펌핑치약은 튜브형 치약을 사용해오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준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