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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전 세계가 주목한 네이버, 글로벌 기술 기업 도약 성공

[CES 2019] 전 세계가 주목한 네이버, 글로벌 기술 기업 도약 성공

기사승인 2019. 01. 13.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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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네이버랩스 부스 방문객들이 로봇
네이버네이버랩스 부스 방문객들이 로봇팔 앰비덱스의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제공=네이버
네이버가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19에 최초로 참가해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네이버는 CES 2019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했으며 엠비덱스, 어라운드G 등 총 13종의 신기술을 선보이며 국내외 전문가 및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CES에서 가장 큰 성과는 LG전자와 CES 기간 중 로봇 기술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합의한 것이다. 네이버랩스는 위치 및 이동 기술 통합 플랫폼 ‘xDM’을 LG전자의 안내 로봇에 적용해 시너지를 확대할 방침이다.

네이버랩스는 인텔, 엔비디아, 퀄컴, P&G, LG전자, LG유플러스, SM엔터 등 부스에 방문한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로봇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 학자인 UCLA 데니스 홍 교수는 “네이버가 만든 로봇팔 ‘앰비덱스’는 예술의 경지”라며 “CES에 나온 로봇 중 최고의 승자”라고 극찬했다.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기업 퀄컴, 초정밀지도 및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도업체 히어(HERE), 위치기반 서비스 기업 포스퀘어 (Foursquare) 등 굵직한 글로벌 기술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네이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해외무대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네이버랩스 석상옥 헤드는 “CES 출전을 통해 현장에서 유수 글로벌 기업관계자들을 만나 온라인에서 협의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구체적이고 실적인 협력 논의가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을 위해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행사가 있다면 어디든 출품을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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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숙 네이버 대표와 최인혁 COO가 석상옥 네이버랩스 헤드로부터 어라운드G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제공=네이버
위치와 이동 기반의 생활환경지능 (Ambient Intelligence) 기술을 선보인 네이버 부스에는 4일 동안 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렸다. 세계 최초로 5G 기반 브레인리스 로봇 제어에 성공한 엠비덱스와 실내 자율주행 가이드 로봇 어라운드G의 시연을 관람하기 위해 관람객들이 몰려 한동안 안전을 위해 출입이 통제되기도 했다.

CES 행사 전후로 AP, 데일리미러, 씨넷 등 네이버에 대한 여러 외신들의 기대와 관심도 엿볼 수 있었다. 씨넷은 엠비덱스에 대해 CES 2019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로봇 기술 중 하나로 선정했으며, 영국 매체 데일리미러는 영리함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공장과 집에서 모두 쓰일 수 있는 로봇이라 호평했다. USA 투데이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기술을 소개하며 네이버의 부스 모습을 담았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진정한 기술 플랫폼이 되는 첫 해”라며 “몇 년전 AI 기술 개발을 통해 AI 스피커가 실제 사람들의 삶에 도달했듯 CES에서 선보인 실험적이지만 새로운 기술이 몇 년 후 서비스에 들어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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