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마트폰 한계 넘었다”…모습 드러낸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종합)

“스마트폰 한계 넘었다”…모습 드러낸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종합)

기사승인 2019. 02. 21. 06: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폈을 때 태블릿, 접었을 때 폰으로
화면 분할 등 멀티태스킹에 유용
가격 1980달러…4월 글로벌 출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_고동진 대표이사 (1)_폴더블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의 포문은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열었다. 삼성전자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의 천장까지 화면을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의 모양을 형상화 했다. 총 1시간 30여분간의 행사에서 초반 20분을 갤럭시 폴드에만 할애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은 직접 제품을 가지고 나와 설명하기도 했다.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접었을 때는 절반에 가까운 수준인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폈을 때는 태블릿PC처럼 쓰고, 접었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가격은 1980달러로 한화 기준 230만원대다. 글로벌 시장 출시일은 오는 4월 26일이다.

일반적으로 언팩 행사에서는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에 여러 대를 전시해 놓지만, 갤럭시 폴드는 무대 위에서만 시연됐다.

갤럭시 폴드는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등 멀티 태스킹이 자유롭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고 사장은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자체의 가능성을 변화시키며 차세대 모바일 혁신의 역사를 열어가는 중”이라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어 프리미엄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약 50%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

회사 측은 “구부려지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접히며,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책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화면을 펼칠 수 있으며 화면을 접을 때도 평평하고 얇은 형태를 유지한다. 지문인식 센서는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닿는 측면에 탑재됐고,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 색상을 적용했다.

갤럭시 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화면을 2분할 혹은 3분할 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왼쪽의 큰 화면으로 최신 동영상을 보면서 오른쪽 상단 화면에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해 최신 리뷰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동시에 오른쪽 하단 화면으로는 모바일 인스턴스 메시지로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접은 채로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지도 앱을 확인하다가, 디스플레이를 펼친 후에도 보던 화면을 중단 없이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업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앱 서비스를 ‘갤럭시 폴드’에 최적화해 출시 시점에 선보일 계획이다.

카메라는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제품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로 편리하게 셀피를 촬영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을 PC와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삼성 덱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를 비롯해 ‘삼성 페이’ ‘삼성 헬스’ 등을 지원한다.

폴더블폰 언팩 행사
20일(현지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는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안소연 기자
폴더블폰 언팩 행사 2
20일(현지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는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안소연 기자
삼성 갤럭시 폴드_스페이스 실버 (4)
삼성 갤럭시 폴드_스페이스 실버. /제공=삼성전자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