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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과 훌루가 미국 스트리밍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1위 넷플릭스를 추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31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RBC 캐피털 마켓의 5월 설문조사를 인용하며 지난 1년 간 아마존을 이용해 영화 등을 시청했다는 사람의 비율이 전년 보다 17%p 증가한 54%(복수응답)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영화 등을 판매하거나 구독하도록 하고 있고, HBO 나우 등 제3자 구독 서비스도 번들로 묶어 판매에 나서고 있다.
훌루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훌루를 이용했다는 사람은 1년 전보다 18%p 늘어난 43%로 조사됐다.
넷플릭스의 경우 응답자의 비율이 63%에 이르며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였지만 이용자 비율이 1년 전보다 8%p, 2년 전보다 10%p 상승하는 데 그쳤다. 이용자 비율 상승폭이 아마존과 훌루 보다 적다.
유튜브는 54%의 이용률을 보였지만 성장세가 아마존이나 훌루에 미치지 못했다.
인터넷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아마존은 넷플릭스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며 “아마존이 넷플릭스에 장기적으로 가장 큰 위협을 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