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상상인그룹, 휠체어 장애아동 ‘체육활동’ 개최..‘장애아동 이동권 증진’ 사회공헌 일환

상상인그룹, 휠체어 장애아동 ‘체육활동’ 개최..‘장애아동 이동권 증진’ 사회공헌 일환

기사승인 2019. 06. 17. 15:5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장애아동가족 등 500여명 함께 컬링·볼링 등 15종목 체험 ‘미니 패럴림픽’

 

 아시아투데이 류두환 기자 = 정보통신 금융 전문기업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지난 16일(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장애아동 이동권 증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세잎클로버 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세잎클로버 플러스 페스티벌’은 휠체어 사용 아동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모으기 위한 캠페인으로 기업, 기관, 개인이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모아 공유와 협력을 기반으로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행복얼라이언스가 주최하고 상상인그룹이 후원하며 상상인그룹의 임직원들이 봉사스태프로 참여했다.


‘어때요 우리 예뻐요?’ 참가한 가족이 스포츠댄스를 배우며 즐거워하고 있다.

‘엄마, 한번 더 할래요!’ 참가 아동이 엄마와 함께 보치아를 하고 있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휠체어를 타는 장애아동 100여명과 가족들을 포함해 500여명이 어울려 풍선 배드민턴, 양궁, 볼링, 컬링, 스포츠스태킹, 고리 넣기, 농구, 댄스스포츠, 라테스민턴, 츄크볼, 파라슈트 등 15종목으로 패럴림픽을 방불케 할 정도로 다양하고 역동적인 체육놀이를 체험함으로써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생활의 활력을 높이는 동시에, 사회성을 키우고 비장애인과의 교류 기회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패럴림픽 종목을 체험하는 ‘재미있는 체육 놀이’는 대한장애인체육회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생활체육을 경험하고 확산하는데 중점을 뒀다. 고려대 의과대학이 개발, 진행한 ‘신체 균형 향상 운동 놀이’는 아동의 상체 발달과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부모 대상 강좌’는 휠체어 사용 아동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국립재활원이 교육과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참가가족 즉석사진 촬영, 캐리커처 등 이벤트도 함께 열려 행사장의 열기를 달아오르게 했다.


‘마지막 핀 하나만 처리하면…’ 참가 아동이 볼링을 하며 스페어처리를 위해 힘껏 볼링공을 던지고 있다.

상상인그룹의 ‘장애인 이동권 증진’ 사회공헌활동은 전동휠체어가 대부분 성인용이어서 크거나 비싸서 어려움을 겪는 장애아동들에게 전동 키트가 장착된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함으로써 이동권을 높이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갖도록 한다는 것이 목적이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제공받은 장애아동들이 더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도록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려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


상상인그룹 유준원 대표는 “장애아동들이 안전하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경험하고 앞으로도 생활 속 체육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이번 페스티벌의 의미를 설명하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활동이 사회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빠와 하이파이브…’ 참가 아동이 컬링을 체험 전에 아빠와 하이파이브를 하고있다.

상상인그룹의 ‘장애아동 이동권 증진’ 사업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그룹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상상인그룹은 국내 최대 사회변화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 소셜벤처기업 토드웍스와 함께 성장기 아이들의 몸에 맞춘 수동휠체어와 수동휠체어용 전동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아이들과 만나 휠체어 적응 정도를 확인, 그에 따른 맞춤형 교육도 진행한다. 지난 1월 27일 ‘1호 전달식’을 시작으로 3년에 걸쳐 전국 6~13세 장애아동 2천명에게 지원한다.


1989년 설립된 상상인은 스마트 네트워크, 차세대 통합 보안, 첨단 정보통신, 전자부품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IT기반 기업이다. 주요 계열사로 상상인증권과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금융회사, 조선 자동화 설비 제조업체인 상상인선박기계와 상상인인더스트리, RMS(Risk Management System) 프로그램 운용의 상상인플러스와 상상인그룹, 신약 연구개발을 주사업으로 하는 에스엠티바이오 등이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