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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역량 향상 지원…상생 행보 이어가

LG전자,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역량 향상 지원…상생 행보 이어가

기사승인 2019. 06. 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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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직원이 협력회사 직원과 함께 협력회사의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있다./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최근 31개국에 있는 약 1600개 1차 협력회사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리스크 자가진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자가진단은 세계 최대 산업연합체 ‘RBA’가 공유하는 양식을 바탕으로 노동자 인권, 산업안전, 설비안전, 유해물질관리, 정보보호 등 약 90개의 세부항목을 대상으로 한다.

RBA는 전체 구매액의 80%에 해당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가진단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LG전자는 최근 3년간 1차 협력회사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해왔다.

LG전자는 자가진단 결과가 일정 점수보다 낮은 회사를 ‘고위험’ 협력회사로 분류해 현장실사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발견된 문제점은 개선과제를 도출해 협력회사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선 방법을 제시한다.

또 해외 생산법인은 현지 채용한 직원이 협력회사 CSR 관리를 전담하도록 육성하고 있다. 국가별로 문화, 환경, 법규 등이 달라 현지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담당자를 두는 것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전체 협력사를 대상으로 업계 동향을 비롯한 유용한 정보 등을 담은 ‘협력회사 CSR 뉴스레터’도 배포하고 있다.

협력사의 CSR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위험’ 협력사의 비중도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시용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전무)은 “협력회사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역량을 향상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속적인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협력사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무이자 자금 지원 △신기술·신공법 적용한 부품 개발 지원 △무료 교육 지원 등 상생협력을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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