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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 론칭

KB국민카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 론칭

기사승인 2019. 06. 26.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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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큐디’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자연어 처리, 대화 회귀, 우회, 문맥 유지 등의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상담 환경을 만들었으며 추천 질문 기능과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한다.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활용해 상담 내용과 대화 패턴도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확대와 고객들의 실시간 상담 요청 증가에 대응하고자 지난 4월부터 두 달여간의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카드 관련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선 보이게 됐다”며 “향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챗봇으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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