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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공단, 홈플러스서 ‘에너지 고효율제품’ 장려 캠페인

에너지공단, 홈플러스서 ‘에너지 고효율제품’ 장려 캠페인

기사승인 2019. 08. 19.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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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사진 둘째줄 왼쪽 여덟번째)이 16일 서울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개최된 ‘고효율등급제품 사용 캠페인’에서 고효율등급제품 구매 및 사용을 위해 가전매장을 방문해 행사 참가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전국 140개 매장을 가진 홈플러스에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제품을 구매하는 단계부터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16일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에너지 고효율제품을 사용하자는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홈플러스·한국에너지공단 3개 기관은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효율에너지 중심의 저소비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LED 조명 사용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으로 가정 및 상점에서 효율이 높은 에너지기기 및 제품 사용으로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자는 것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서울,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고효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효과를 홍보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전국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가전매장 내에 고효율 에너지제품 안내 배너 등을 설치해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김창섭 공단 이사장은 “소비자가 먼저 고효율제품을 찾고, 사용한다면 시장은 그에 맞춰 더 좋은 효율의 제품을 생산하는 긍정적 순환구조가 정착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고효율제품을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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