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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제 앞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들 행정 지도 나서

광군제 앞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들 행정 지도 나서

기사승인 2019. 11. 04.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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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광군제(光棍節)를 맞아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淘寶)가 홈페이지를 한껏 꾸몄다. /사진=중국 타오바오 홈페이지 캡처
중국 베이징(北京)시 당국이 오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를 앞두고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 10곳을 행정 지도했다.

중국매체 신경보의 4일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시장감독관리국은 최근 좌담회를 열어 징둥(京東)닷컴(JD.com)·톈마오(天猫·T몰) 등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들에 시장 교란을 막기 위한 대책을 권고했다.

당국은 ‘가격을 미리 올렸다가 다시 가격을 크게 낮춰 할인폭이 커보이게 하는 행위’·‘광고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판매자 제지’·‘정찰제 판매 이행’ 등을 기업들에 요구했다. 더불어 식품 감독에 관해서는 판매자에 대한 가입 심사 기준을 높이고, 건강 보조식품에는 ‘질병 예방·치료 효과가 없다’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중국 텔레비전·라디오 방송 등을 감독·관할하는 국무원 직속 중국 중앙광파전시(廣播電視·TV라디오방송) 총국도 광군제 기간 전자상거래 생방송 및 광고에 대한 관리 강화 방침을 밝혔다. 총국은 “방송·광고 프로그램에 비속·저속하거나 세속적인 분위기에 영합하는 내용이 포함되면 안 된다”면서 “스캔들이 있거나 악행을 저지른 인물이 영상에 나오는 것을 엄격히 금지한다”고 강조했다. 또 “사기를 치거나 소비자를 오도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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