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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세계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세계 최초 공개

기사승인 2019. 11. 22.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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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제공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가 22일(현지시간)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의 보닛위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삼각별, 라디에이터 그릴의 촘촘한 세로형 크롬 스트럿, D 필러를 비롯해 차량 외관 곳곳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최상급 소재와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소음 차단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뒷좌석은 전자동 리클라이닝 기능, 전자동 파노라믹 슬라이딩·틸팅 선루프 및 롤러형 선블라인드, 온도 조절식 마사지 좌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센터 콘솔의 기본 MBUX 후방 태블릿이나 뒷좌석 사이의 팔걸이를 통해 뒷좌석에서도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 문이 열렸을 때 차량이 약간 아래로 내려가며 조명이 포함된 러닝 보드(사이드 스탭)가 편리한 승·하차를 도와준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고정형 센터 콘솔을 적용할 경우, 널찍한 4인승으로 변신하며 뒷좌석은 휴식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콘솔은 확장형 접이식 테이블과 샴페인 병을 수납할 수 있는 냉장고를 갖췄다.

마이바흐를 위해 단독 개발된 4리터 V8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 558 마력(410 kW), 최대 출력 74.4 kg.m(730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 기술이 적용된 EQ 부스트는 22 마력(16 kW)의 출력과 25.5 kg.m(250 Nm)의 토크가 가속 시 추가적으로 지원된다.

기본으로 적용된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차별화된 승차감을 선사하고,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도로의 요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며 한층 안락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또한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로 마이바흐 쇼퍼 전용 모드인 ‘마이바흐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탑재된다. 해당 모드로 주행 시, 기어 변속기는 2단 출발로 이뤄지고 완만한 발진 가속을 지원하며, 동시에 최소한의 기어 변속으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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