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공영홈쇼핑, 생방송 중 멘트 사고 예방 교육 실시

공영홈쇼핑, 생방송 중 멘트 사고 예방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 05. 24. 14:0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NewBrandIdentity
공영홈쇼핑은 생방송 중 쇼호스트의 멘트 부주의를 근절하기 위해 지난 20~21일 서울시 마포구 회사 본사에서 쇼호스트 및 작가를 대상으로 방송 심의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정직한 방송과 심의 인식 제고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홈쇼핑 법정제재 총 건수는 132건으로 이 중 생방송 멘트 사고가 약 80%(중복 포함)에 달했기 때문이다.

교육 내용은 최근 방송심의 트렌드, 기준 변경 사항, 쇼호스트 생방송 멘트 사고 유형별 사례 등이다.

공영홈쇼핑은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홈쇼핑 문화 조성을 위해 방송인력을 대상으로 방송심의 경진대회, 전문 외부위원 초청 심의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법령개정 심화교육, 담당 카테고리 심화교육 등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방송 심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회사의 올해 중점추진 사항 중 하나인 ‘진실’이 회사 심의의 핵심” 이라며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전달, 정직한 방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