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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청량리점에 AR로 제품 체험하는 언택트 ‘아모레스토어’

롯데百 청량리점에 AR로 제품 체험하는 언택트 ‘아모레스토어’

기사승인 2020. 06. 03.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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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아모레스토어1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내 마련된 아모레스토어/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비대면(언택트) 서비스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아모레퍼시픽이 약 3년간 준비해 5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선보이는 ‘아모레스토어’는 약 165㎡(50평) 공간에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구딸파리’를 비롯해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등 총 7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인 ‘언택트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고민별·색조·신제품 등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테스터 대신 샘플을 골라서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샘플 메뉴판’을 마련해 원하는 제품의 샘플을 3가지씩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치프바이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 간의 준비 끝에 오픈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게 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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