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준호,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서 남자배우 부문 수상

이준호,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서 남자배우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2. 05. 04. 09: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이준호 이미지 (1)
이준호 /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준호가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남자배우 부문을 수상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주최·주관하는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수상 내역에 따르면 이준호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남자배우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조사를 통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서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했다. 뉴스 및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 등에 기초해 후보를 선별하고 소비자조사를 통해 최종 영광의 주인공을 가리는 만큼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2008년 그룹 2PM으로 데뷔한 이준호는 2013년 영화 ‘감시자들’의 ‘다람쥐’ 역을 시작으로 KBS2 ‘김과장’,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SBS ‘기름진 멜로’, tvN ‘자백’ 등에 출연했다. 특히 지난 3월 소집해제 이후 MBC ‘옷소매 붉은 끝동’을 차기작으로 선택, 인생 캐릭터를 완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드라마는 3년여 만에 MBC의 두 자릿수 시청률을 안겼고, ‘2021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과 베스트 커플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올해 제34회 한국PD대상 출연자상 탤런트 부문 수상,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노미네이트 등의 활약을 펼쳤다.

이준호는 최근 차기작으로 드라마 ‘킹더랜드’(가제) 출연을 확정 지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