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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 소상공인 전문채널 집중 육성

공영라방, 소상공인 전문채널 집중 육성

기사승인 2022. 10. 26.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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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팝업스토어-1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소상공인 판로확대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영라방은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다. 중소기업·소상공인· 농축수산 제품의 판로 전문 채널로서 지난해 2월 첫 방송을 시작했다.

26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2021년 월평균 20여개 상품에 불과했던 편성은 올해에는 월 90여개 이상 방송 중이다.

특히 가구 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기존 다량·다포장 구성에서 벗어나 소가구(1인가구 포함)·소포장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판매상품도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밥굴비, 국내산 생연어 필렛 등 TV홈쇼핑에서는 보기 힘든 소상공인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올해 공영라방은 더블라이브,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지 생중계, 스튜디오 리뉴얼 등을 시도하며 9월 기준 매출 38억원을 기록, 연말까지 누적 50억원 이상 달성이 예상된다.

조성호 대표는 "공영라방은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소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알려나감으로써 소상공인 제품 육성에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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