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성 카테고리 활성화” KT알파, 스타 쇼호스트 이수정 전격 영입

“여성 카테고리 활성화” KT알파, 스타 쇼호스트 이수정 전격 영입

기사승인 2024. 03. 29. 16: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KT알파가 전격 영입한 이수정 쇼호스트.
KT알파는 롯데홈쇼핑에서 23년간 쇼호스트로 활약했던 이수정 쇼호스트를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쇼핑 주 고객층인 4050 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패션, 뷰티·이미용, 쥬얼리 등 여성 카테고리 활성화를 위해 이수정 쇼호스트를 영입하게 됐다.

KT알파 관계자는 "이수정 쇼호스트는 최근 쥬얼리 판매방송에서 1회만에 30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입지와 역량을 모둔 갖춘 인재로 평가받는다"며 "지난 23년 간 총 방송 시간만 최소 1만 시간 이상, 런칭한 상품은 1000개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패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시대패션스쿨에서 실무자를 위한 디자인과 상품기획 과정을 수료하고, 서울대 의류학과 패션산업최고경영자과정(AFB)에 입학해 1년 코스를 마쳤다.

코오롱패션스쿨 FIK에서 소재 전문 과정을 거치며 상품의 원료 및 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판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세대 광고홍보학과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기도 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단순한 셀러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찾아 추천해주는 '브랜드 마케팅 디렉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그러기 위해선 고객과의 소통 채널이 다양해져야 한다. 좋은 상품인데 고객에게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아쉬울 때가 많았다.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보여줄 수 있는 KT알파로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됐다"고 말했다.

KT알파는 이수정 쇼호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4월 4일 단독 PGM 수정샵(#)을 선보인다. 수정샵은 반올림을 뜻하는 기호 '샵(#)'을 모티브로 '당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뜻이다.

이수정 쇼호스트가 직접 사용해 보고 선택한 상품만을 선보인다. 상품 카테고리는 패션, 뷰티에서부터 명품, 언더웨어, 건강기능식품 등이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가진 브랜드사 및 협력업체들이 KT알파 쇼핑을 찾아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