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개성에 특별함 추가” 컬래버로 존재감 확보 나선 패션업계

“개성에 특별함 추가” 컬래버로 존재감 확보 나선 패션업계

기사승인 2024. 04. 08. 17: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LF 헤지스, 리복과 '로잉' 테마 컬렉션 출시
컬리수, 산리오코리아와 여름 컬렉션 선봬
휠라 키즈, 美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맞손
[참고사진] 헤지스  리복 콜라보 '로잉 캡슐 컬렉션'_5
헤지스의 리복 협업 '로잉 캡슐 컬렉션' 화보.
패션업계가 영역을 가리지 않은 협업을 진행하며 개성적인 컬렉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LF의 헤지스가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로잉'을 테마로 협업한 '로잉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헤지스 브랜드의 DNA인 '로잉'을 테마로 스포티 룩을 제안한다. 컬렉션은 두 브랜드의 주력 상품인 피케 티와 스니커즈를 포함해 총 1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헤지스의 아이코닉 컬러인 네이비와 옐로우를 활용한 트랙탑과 팬츠, 리복 고유의 '벡터 로고'에서 착안한 아노락, 쇼츠, 티셔츠 등을 준비하며 최근 패션 트렌드인 '레트로' 무드를 강조했다.

LF 관계자는 "헤지스와 리복의 '로잉 캡슐 컬렉션'은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 주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선 공개됐는데, 해외 관광객을 비롯해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높아 빠른 품절이 예상된다"며 "'영국'이라는 공통분모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영역에서 헤리티지를 가진 두 브랜드의 만남을 '로잉'이라는 스포츠로 색다르게 풀어냈다"고 말했다.

[이미지]  출시 (1)
컬리수의 산리오코리아 협업 '시나모롤 여름 컬렉션' 화보.
한세엠케이가 전개하는 컬리수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시나모롤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바람막이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 스커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윈드브레이커 재킷'과 '크롭 티셔츠', '어깨 트임 티셔츠' 등이 있다.

03_휠라키즈_파워퍼프걸
휠라 키즈의 '파워퍼프걸' 협업 컬렉션 화보.
휠라코리아의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는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대세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파워퍼프걸은 전 세계에서 25년간 방영된 미국의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파워퍼프걸을 상징하는 하트 그래픽 등 디자인에 블로섬, 버블, 버터컵 캐릭터 프린팅을 더해 키치한 무드를 연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레인보우, 핑크, 퍼플 등의 색감을 포인트로, 최근 패션 트렌드인 발레코어 무드를 반영해 반팔 티셔츠와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반팔 티셔츠는 '파워퍼프걸 포켓 티셔츠', '파워퍼프걸 크롭 티셔츠', '파워퍼프걸 루즈핏 티셔츠', '파워퍼프걸 타이다잉티셔츠' 총 네 가지 스타일로 준비했다. 파워퍼프걸 컬렉션 티셔츠는 야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CP싱글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제고했다.

휠라 키즈의 스테디셀러 슈즈인 원더버즈에 메리제인 디자인을 적용한 '파워퍼프걸 원더버즈 메리제인'도 선보인다. 사이즈는 170mm부터 230mm까지 출시됐으며 소지품 수납이 가능한 웨이스트백과 니삭스도 함께 출시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