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알려 도시 경쟁력 높인다

기사승인 2024. 04. 12.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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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브랜드 알릴 민관합동추진단 8명 위촉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민관합동추진단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가 정약용 브랜드정책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정약용 도시 남양주'라는 도시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민관합동추진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도 12일 밝혔다

추진단은 시장 직속 조직으로 문화교육국장 등 당연직 위원 3명(공무원)과 △문화기획 △관광 △영유아 △청소년 교육 △인문 학술 등 각 분야 전문가 5명을 포함해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8명의 위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추진 배경 설명, 위촉장 수여식, 회의 운영방식·주제 논의 등이 진행됐다.

시는 앞으로 정약용 선생의 정신문화 가치를 미래 세대에 전승하고, 도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을 위원회에 자문할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미래 지향적이고 최고의 정신적 가치를 지닌 정약용 선생은 유네스코 기념 인물이자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다"라며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약용 브랜드 정책을 통해서 널리 알리고, 경제적 효과까지 낼 수 있는 활약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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