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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온스타일 1Q 영업익 262억···전년比 49.5% 증가

CJ 온스타일 1Q 영업익 262억···전년比 49.5% 증가

기사승인 2024. 05. 09.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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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0% 오른 3478억···모바일 취급고 48.8%↑
"모바일-TV 결합한 원플랫폼 2.0 전략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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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의 커머스 사업인 CJ온스타일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나란히 성장했다.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의 본격 전개가 이뤄지며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9일 CJ ENM에 따르면 커머스 부문의 1분기 매출은 3478억원, 영업이익 262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영업이익은 49.5% 상승했다. 같은 기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대비 48.8% 증가했으며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신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과 TV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 2.0 전략을 통해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고관여 카테고리에서 150개 이상 신규 브랜드를 최초 론칭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높인 전략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엣지, 브룩스 브라더스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취급고 확대 및 '온스타일 패션위크', '홈리빙페어' 등 카테고리 특화형 프로모션도 이익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CJ ENM은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았다.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모바일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가운데, 모바일 앱을 AI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하고 라이브 편성과 숏폼 커머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트래픽이 강점인 유튜브에서의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팬덤 구축에 특화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의 시너지를 통해 영상 콘텐츠 커머스 대표 사업자로서 초격차 경쟁력을 강화한다"며 "이와 함께 2분기에는 CJ온스타일의 상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의 판매 호조 및 멤버십 혜택 강화 등 핵심 고객 확대에 집중해 디지털커머스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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