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뽀샵없이 예뻐지고 싶어? ‘싸이메라’ 8천만 돌파

뽀샵없이 예뻐지고 싶어? ‘싸이메라’ 8천만 돌파

기사승인 2014. 04. 15. 11:0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브라질서 카메라앱 부문 1위, 국민앱 등극..'사진놀이' Cymera Season2 개봉박두
icon1024
글로벌 시장에서 예뻐지는 카메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싸이메라 앱 이미지.
‘예뻐지는 카메라 앱’으로 글로벌 시장을 점령중인 싸이메라가 8000만 다운로드 고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자사 ‘카메라 앱’ ‘싸이메라’가 내달 초 SNS 기능이 탑재된 ‘신개념 사진놀이’ Cymera Season2의 공개를 앞두고 브라질, 미국 등 세계시장에서 장미빛 신호탄을 쏘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레이크 없는 가파른 증가속도로 1월 중순 60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불과 3개월만에 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에는 800만을 넘어선 브라질을 포함 미국, 태국, 중국 등의 국가에서 꾸준한 성장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다.

특히 일 4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발생하며 싸이메라 국가별 다운로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라질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6개월 이상 브라질 앱스토어에서 Photo Grid, PicsArt 등 글로벌 경쟁 앱들을 누르고 카메라앱 랭킹 1위 자리를 고수하며 ‘브라질 국민 카메라 앱’으로 확고히 자리잡아가고 있다.

싸이메라측에 따르면 브라질 이용자들이 싸이메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 ‘필터 효과 기능’. 사용자들 대부분 사진을 자연스럽게 꾸미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필터 아이템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싸이메라가 사용자들 구미에 절묘하게 들어 맞았기 때문. 여기에 손쉬운 강도조절이 가능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어필했다. 포루투갈어 지원과 편리한 UI도 이용자들을 싸이메라로 이끄는 주된 요인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합쳐 또 다른 사진을 만드는 ‘콜라주 기능’이 인기를 모았으며 아시아권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미용 기능’의 경우 다음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싸이메라는 현재 제공중인 귀엽고 아기자기한 스티커 아이템 외 글로벌 사용자의 구미에 맞는 일러스트 콜라주 배경, 다양한 필터 및 라이트 효과 아이템 등을 SNS 기능 추가 이후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함으로써 글로벌 공략에 더욱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오는 6월부터 브라질에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붙들어 맬 ‘2014 브라질 월드컵’ 축제가 열리게 돼 브라질 발 특수효과까지 가미된다면 증가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내달 추가될 Cymera Season2의 SNS 기능은 포토세어링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사진 보정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인과 함께 리터치로 사진을 끊임없이 재창조하며 하나의 놀이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는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SK컴즈는 이달 초부터 젊은이들의 젊음, 희망, 상상의 메카로 부상한 홍대, 신촌, 이대 등에 지하철 옥외 광고를 통해 대략적인 feature를 선 공개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