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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경품 조작’ 논란…직원 2명 고소

홈플러스, ‘경품 조작’ 논란…직원 2명 고소

기사승인 2014. 07. 29.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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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방송 고발로 드러난 ‘홈플러스 경품 사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29일 경품 사기 논란과 관련된 직원 2명을 경찰에 고소하고 사과문을 발표하는 등 사태수습에 나섰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012년 고가 수입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에서 추첨을 해당 직원 2명은 추첨을 담당한 협력사에 프로그램 조작을 요구했고 자신들의 친구를 1등에 당첨시켰다. 이후 당첨받은 자동차는 즉시 처분해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내부 조사결과 경품행사에 조작이 있었던 사실이 드러나 관련자들을 경찰에 고소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측은 “경품을 고의로 미지급했다거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판 것은 아니”라고 강조하며 “현재 당첨 고객에게 경품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보험회사와의 공동마케팅은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홈플러스 사과문 전문>

홈플러스 경품 이벤트 관련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저희 회사 경품 이벤트 관련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저희의 연락이 부족해 경품이 지급되지 않은 사례가 발생한 점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최근 개인정보 유출사태 이후 문자사기, 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염려로 당첨 고지에 대한 응답률이 낮아지면서 일부 경품이 지급되지 못했습니다. 현재 당첨된 모든 고객께 경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3월 실시한 경품 이벤트 진행 당시 저희 직원이 이벤트 주관사와 공모해 일부 경품을 횡령한 정황이 파악됐습니다. 이에 현재 내부 감사를 통해 보다 자세한 경위를 파악 중이며, 금일 오후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아울러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한 내부 모니터링 체계 강화 및 시스템 개선 방안 수립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저희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이벤트 진행을 위해 경찰 입회, 감사부서 동석, 사진 및 동영상 촬영, 3년간 홈페이지 고지 및 1개월간 전 점포 고지, 당첨고객 개별연락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만, 이번 사건으로 고객님들께 커다란 실망을 안겨 드린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을 확립을 통해 고객과 국민 여러분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심려 끼쳐 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2014년 7월 29일
홈플러스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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