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행 기고]봄꽃 보러 떠나요…대한민국 봄꽃 명소 7곳

[여행 기고]봄꽃 보러 떠나요…대한민국 봄꽃 명소 7곳

기사승인 2015. 02. 26. 15:1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지역별로 즐기는 각양각색 봄꽃 여행
진해역 군항제 (3)
봄꽃 따라 나들이 떠나려거든 지금부터 시즌이다. 봄 기운을 만끽하려는 상춘객들이 벚꽃길을 걷고 있다./ 제공=롯데관광
꽃 피는 계절이 왔다. 봄의 유혹이 시작되는 때다. 매화·산수유·벚꽃이 겨우내 적막한 기운을 몰아내고 소박하게 꽃망울을 피운다. 꽃망울을 터뜨린 꽃들이 저마다 화려만 빛깔과 모양·은은한 향기를 뿜어내면 가슴이 설렌다. 그래서 이맘때면 꽃향기를 따라 여행을 떠나는 게 아닐까. 봄 향기·꽃향기에 취하며 나들이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롯데관광이 가볼 만한 주요 봄꽃 명소 7곳을 소개했다.

◇매화와 산수유… 전남 광양·구례, 경북 봉화 띠띠미 마을
먼저 봄꽃 축제의 막을 올리는 건 매화와 산수유다. 전라도 섬진강 물길을 따라 전남 광양과 구례로 떠난다. 매년 3월 중순이면 광양 매화축제가 시작된다. 올해 매화축제는 3월 14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산언덕에 피어난 하얀 매화는 멀리 보이는 섬진강 줄기와 함께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광양에 매화가 있다면 구례에는 산수유가 있다. 노란 산수유는 매화와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봄’하면 노란색을 떠올리는데, 그 꽃이 이젠 산수유가 돼야 하지 않을까. 구례 산수유 마을의 돌담길을 걸으면서 봄 향기에 한껏 취해보자.

산수유 꽃밭을 즐길 또 다른 명소로는 경북 봉화 띠띠미 마을을 추천한다. 띠띠미 마을의 정식 명칭은 봉화군 봉성면 동양리 두동마을. 마을 전체 산책로를 따라 산수유를 만끽할 수 있다. 고즈넉한 마을 분위기와 노란 산수유 물결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청정 지역답게 깨끗하고 상쾌한 공기가 봄기운을 북돋아준다.

또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이다. 봉성면에는 고기 냄새가 발길을 붙잡는 곳, ‘봉성돼지숯불단지’가 형성돼 있다. 솔잎을 깔아 내오는 숯불 돼지불고기가 일품이다. 지역 대표 향토 음식으로 봉화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봄꽃 - 광양 매화마을
전남 광양 매화축제/ 제공=롯데관광
봉화 띠띠미마을 (3)
산수유로 유명한 경북 봉화 띠띠미 마을/ 제공=롯데관광
[LT-봄꽃여행] 광양 매화축제 & 구례 산수유 당일
출발일 : 3월 14일~29일, 매주 화·목·토·일요일
일정 : 서울→광양 섬진마을(자유중식)→구례 산수유마을→서울
가격 : 2만9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LT-봄꽃여행] 노란 산수유! 봉화 띠띠미 마을 당일
출발일 : 3월 14일~4월 4일, 매주 화·목·토·일요일
일정 : 서울→봉성돼지숯불단지(자유중식)→산수유 띠띠미 마을→부석사→서울
가격 : 2만8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벚꽃… 경남 진해·하동, 경북 경주, 전북 진안
봄을 대표할 만한 꽃은 아무래도 벚꽃. 산수유꽃과 매화꽃이 시들해질 4월 초가 되면 남쪽 지방은 벚꽃 세상이 된다. 전국 각지에 내로라하는 벚꽃 명소들이 많다. 경남 진해에서는 벚꽃 축제의 대명사인 진해 군항제가 열린다. 진해 군항제가 열리는 진해구 중원로터리(팔거리) 일대엔 무려 36만 그루의 왕벚나무가 있다. 진해역과 여좌천을 따라 핀 벚꽃길도 아름답다.

진해역 군항제 (5)
진해군항제 행사/ 제공=롯데관광
경남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은 ‘한국관광 100선’(한국관광공사)과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국토교통부)에 선정된 바 있다. 남도대교 앞 옛 화개장터를 끼고 왼편 계곡 길로 접어든다. 오른편 화개천을 따라 벚꽃 만개한 나무가 꽃 터널을 이루는 이 길이 쌍계사로 이어진 십리벚꽃길이다.

봄철 천년고도 경주의 또 다른 이름은 ‘벚꽃’이라 할 수 있다. 경북 경주 보문단지와 불국사 주변·문화유적이 산재한 시내 곳곳이 온통 벚꽃 천지로 변하기 때문. 10km 가까이 꽃길이 펼쳐지는 보문호 주변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의 손을 잡고 걷기에 좋다. 특히 불국사를 감싼 왕벚꽃은 우리나라 종으로, 보통 벚꽃보다 잎이 큰 편이어서 시선을 잡아끈다. 역사공부도 하면서 벚꽃여행도 하는 일석이조의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겠다.

전북 진안 마이산의 벚꽃도 빼놓을 수 없다. 진안 벚꽃은 마이산 진입로 초입에 있는 이산묘부터 탑사를 잇는 2.5km의 벚꽃길이 핑크빛 장관을 이룬다. 해발 300m 이상 고지대에 위치해 일시 개화하며 깨끗하면서 환상적인 꽃 색깔을 자랑한다.

봄꽃 - 경주왕벚꽃
경주 경북 왕벚꽃/ 제공=롯데관광
진해역 군항제 (4)
벚꽃축제의 대명사 경남 진해군항제/ 제공=롯데관광
[LT-봄꽃여행] 벚꽃의 시작과 끝! 진해 군항제 당일
출발일 : 3월 21일~4월12일, 매주 화·목·토·일요일
일정 : 서울→진해 벚꽃 군
항제→서울
가격 : 3만2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LT-봄꽃여행] 하동 십리벚꽃길과 화개장터 당일
출발일 : 3월 21일~4월 12일, 매주 화·목·토·일요일
일정 : 서울→화개장터(자유중식)→쌍계사 벚꽃→서울
가격 : 2만9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LT-봄꽃여행] 불국사 왕벚꽃! 경주 벚꽃 나들이!
출발일 : 3월 28일~4월 18일, 매주 화·목·토·일요일
일정 : 서울→불국사(자유중식)→보문단지→서울
가격 : 3만3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입장료·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LT-봄꽃여행] 진안 마이산 벚꽃 & 전주한옥마을 당일
출발일 : 3월 28일~4월 18일 / 매주 화, 목, 토, 일
일정 : 서울→전주한옥마을(자유중식)→진안 마이산 벚꽃→서울
가격 : 2만7000원(성인 기준, 차량비용·입장료·관광가이드안내비용 포함, 자유중식·여행자보험 불포함)

도움말=롯데관광 국내여행팀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