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KT, 30대 남성 갤럭시 S6 구매의향 높아

SKT, 30대 남성 갤럭시 S6 구매의향 높아

기사승인 2015. 03. 26. 12: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15031401010010892
갤럭시S6 시리즈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 를 이용중인 30대 남성 고객이 갤럭시S6 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자사 공식 온라인 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진행중인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 이벤트에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총 5만7345명이 신청했고, 30대 남성이 갤럭시 S6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참여자 중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삼성전자 단말기 이용자 비율이 72%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단말기를 사용 중인 고객이 가장 많았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이전 갤럭시 시리즈보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6가 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기종 선택 비율은 갤럭시S6 39%, 갤럭시S6 엣지 61%로,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선호도가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선택한 비율이 각각 49%와 51%로 비슷했으나, 남성 이용자는 갤럭시S6 37%, 갤럭시S6 엣지 63%로 엣지를 보다 선호하는 성향을 보였다.

참여자의 연령대 비율은 30대가 가장 많았고 20대와 40대 순으로 조사 됐으며, 30대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SK텔레콤은 40대 이용자도 전체 참여자 중 20%를 넘는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갤럭시S6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분석됐다.

한편SK텔레콤은 고객들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공식 출시 전에 미리 단말기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전국 250 여 대리점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 예약판매는 4월 1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