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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백수오 보상조치 개시…구매기간과 관계없이 잔여제품 현금 환불

GS홈쇼핑, 백수오 보상조치 개시…구매기간과 관계없이 잔여제품 현금 환불

기사승인 2015. 05. 0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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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수오궁
GS홈쇼핑(www.gsshop.com)이 홈쇼핑 업체 최초로 백수오 제품에 대한 환불조치안을 발표했다.

GS홈쇼핑은 8일 백수오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시기와 관계없이 보관하고 있는 물량에 대해 현금 보상한다고 밝혔다.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GS홈쇼핑 고객센터(080-969-4545)로 연락해 백수오 제품의 구입시기와 보관수량을 상담원에게 알려주면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잔여제품의 가격만큼 우선 환불한다.

예를 들어 1세트에 포장된 6병 중 3병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50%, 6병을 모두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는 결제금액 전부를 현금 보상하는 방식이다. 이후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택배기사가 방문해 잔여 물량을 수거,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GS홈쇼핑은 제품을 모두 복용했거나 잔여 물량을 보관하고 있지 않은 고객의 경우 이번 보상 조치에 해당되지 않으나, 향후 이엽우피소의 혼입 여부와 유해성이 명확해질 경우 별도의 안내를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백수와와 관련된 논란이 현재 진행형이며 주요 쟁점이 아직 명확하지 않은 시점에 나온 임시조치다. 판매자로서 책임과 고객의 불안감 해소 때문이라고 GS홈쇼핑 측은 전했다.

GS홈쇼핑은 향후 식약처의 백수오 상품 전수 점검 및 검찰 조사 등을 통해 이엽우피소의 혼입 여부 및 유해성에 대해 명확한 결과가 확인될 경우 책임 있는 추가 조치를 실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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