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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인공지능 ‘에이브릴’이 가구를 추천해준다면?

SK㈜ C&C 인공지능 ‘에이브릴’이 가구를 추천해준다면?

기사승인 2018. 02. 27.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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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서비스 파고든 인공지능 '에이브릴'
"고객님, 집안엔 이런 가구가 어울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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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맞는 가구를 ‘에이브릴’이 추천해주고 있다./사진=SK주식회사 C&C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 솔루션 ‘에이브릴’이 일상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에이브릴은 IBM의 인공지능 ‘왓슨’을 기반으로 하며 영어·한국어를 모두 지원한다. 최근까지 기업 채용 시스템, 병원 암진단, 상품 추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업무 효율성을 높여왔다.

SK㈜ C&C는 27일 일룸(퍼시스 회사계열)의 스타트업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 성향 분석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데스커 캠페인 사이트에선 에이브릴이 개인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개별 성향을 분석하고 간단한 설문 답변과 연계해 개인에게 맞는 책상·책장·테이블 등을 추천해 준다. SNS분석에서 설문 답변까지 2분이면 충분하다.

에이브릴은 소비자의 성격을 개방성·계획성·외향성·친화성 4가지로 분류한다. 이후 도전과 변화, 관계, 효율 3가지 욕구를 조합해 12개 타입의 개인 성향을 도출했다. 이렇게 파악된 소비자의 성향에 맞게 가구를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개척자 타입’의 소비자에겐 유연한 자세로 자유로운 사고 능력을 높여주는 ‘리프트업 데스크’를 추천한다. 자기 관리가 철저한 ‘전략가 타입’에게는 공간의 질서를 만들며 활동할 수 있도록 ‘높이 조절 글라이더가 있는 컴퓨터 데스크’를 보여주고, ‘분위기 메이커 타입’에게는 동료들과 편하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유연한 각도의 테이블 형태를 띤 스탠딩 데스크’를 제시한다.

SK㈜ C&C 관계자는 “데스커의 인공지능 가구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성격 타입도 알 수 있어 이용의 재미가 쏠쏠하다”며 “책상 유형은 물론 모니터 받침대·서랍·배선 트레이 등 세심한 부분까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무 가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은 신사업부 데스커 팀장은 “최근 정보의 과잉으로 소비자들은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데스커는 자사의 제품이 무작정 좋다고 소개하기 보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SK㈜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활용한 서비스는 이러한 브랜드 방향성을 처음으로 실현한 사례”라고 말했다.

SK㈜ C&C 이문진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 곳곳에 적용되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유통·보험 업계에 이어 가구 업계로도 진출한 에이브릴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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