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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1078억원…9년 만에 최대(종합)

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1078억원…9년 만에 최대(종합)

기사승인 2018. 04. 26.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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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 및 HE는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
LG전자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1230억 원, 영업이익 1조10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20.2% 증가했으며, 각각 역대 1분기 가운데 최대다.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운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와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는 각각 분기 기준 가장 많은 영업이익인 5531억원, 5773억원을 기록했다. 두 본부를 합친 가전 사업에서 분기 1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사업본부 모두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으며, HE사업본부 영업이익률(14.0%)은 역대 분기 가운데 최고다.

H&A 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9239억원, 영업이익 5531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국내시장에서 에어컨·트윈워시 등 주력제품을 비롯해 건조기·스타일러·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신성장 제품의 판매가 늘었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이 인상됐지만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 절감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2% 늘었다.

HE 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1178억 원, 영업이익 5773억 원을 냈다. 매출액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늘며 전년 동기 대비 7.4% 늘었다.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꾸준히 늘어난 데다 원가구조가 개선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6.5% 증가했다. HE사업본부가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은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MC)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1585억 원, 영업손실 136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출시가 2분기로 결정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전장(VC)사업본부는 매출액 8400억 원, 영업손실 170억 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매출액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에서 일부 주력 거래선의 완성차 판매가 일시적으로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했으며, 연구·개발(R&D)비용의 지출로 영업손실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B2B사업본부는 매출액 6427억 원, 영업이익 788억 원을 냈다.

TV 시장은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HE사업본부는 스포츠 이벤트 수요에 적극 대응해 매출 확대를 꾀하고,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늘려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한다.

VC사업본부는 LG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의 안정성을 지속 높이는 한편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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