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나이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에서 나이키닷컴을 검색해서 카카오아이(i) 기반의 챗봇을 이용해 주문조회·취소, 반품신청·현황, 온·오프라인매장 찾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챗봇과 대화중 상담사와 채팅이 필요할 경우 바로 상담사와 일대일 채팅을 통해 필요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기존 젠데스크(Zendesk)의 다양한 기능에 카카오아이(i)를 젠데스크(Zendesk) 플랫폼과 결합해 도입 기업의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즉각적인 문제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