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이 한류를 대표하는 톱스타들과 함께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글로벌 스타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시작으로 글로벌 한류스타인 이민호를 호텔 홍보모델로 위촉했다.
이민호는 레스케이프 호텔·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등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진행하는 위촉식 및 화보촬영과 ‘홍보모델 취임기념 이민호 이벤트(가제)’ 등을 비롯해 호텔의 한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며 신세계조선호텔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앞서 신세계조선호텔은 그룹 ‘MXM(임영민 김동현)’을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MXM’을 활용해 일본 팬들을 위한 팬미팅을 여는 등 한류마케팅을 펼쳤다.
신세계조선호텔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타마케팅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나갈 예정”이라면서 “중국·일본·동남아시장 전반에 고루 퍼져있는 한류문화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자 새로운 경험을 선도해나가는 커뮤니티플랫폼으로서 호텔을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민호는 올해 한국문화국제교류진흥원이 진행한 한류실태조사에서 한류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한국 배우로 꼽혔다. 또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 중에 있고 복귀 후 첫 작품으로 김은숙 작가의 ‘더킹 : 영원의 군주’를 선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