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편의점에서도 ‘흑당’ 열풍…CU, 다양한 흑당 상품 7종 선봬

편의점에서도 ‘흑당’ 열풍…CU, 다양한 흑당 상품 7종 선봬

기사승인 2019. 07. 21. 08:5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U 흑당 상품
CU 흑당 상품
편의점에서도 ‘흑당’ 제품이 인기다.

편의점 CU는 대만 길거리 음료인 ‘흑당 버블티’가 국내 커피전문점 등에서 유행을 얻음에 따라 다양한 흑당 먹거리를 출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CU가 지난달 출시한 ‘브라운슈가 밀크티(2000원)’, ‘브라운슈가 라떼(2000원)’는 흑당을 컵 음료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브라운슈가 라떼’는 전문점 수준의 진한 맛과 비주얼로 입소문을 타며 빙그레 ‘바나나우유’를 이어 가공유 부분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

‘브라운슈가 밀크티 아이스’는 흑당 밀크티를 아이스크림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진한 흑당을 베이스로 홍차와 우유가 어우러져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홍차 맛을 느낄 수 있다. 흑당 밀크티 특유의 ‘갈색(호랑이) 무늬’도 선명하게 살렸다.

디저트에서도 흑당 제품이 등장했다. 폭신한 빵 안에 은은한 단 맛의 흑당크림을 듬뿍 넣은 ‘흑당크림빵(1500원)’과 빵 시트와 크림에 모두 흑당을 넣어 특유의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강조한 ‘흑당 떠먹는 롤케이크(2500원)’를 전문점 대비 1/3 수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

오는 8월에는 아예 흑당 밀크티의 원조 대만에서 직소싱한 ‘대만에서 온 흑당커피(1800원)’, ‘대만에서 온 흑당우유(1800원)’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대만의 원조 흑당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 각 9만 개 한정 판매된다.

김석환 BGF리테일 상품기획(MD) 운영팀장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흑당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