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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대구은행, 맞손…디지털 마케팅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BGF리테일-대구은행, 맞손…디지털 마케팅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기사승인 2019. 07. 24.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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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대구은행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김윤국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BGF본사에서 진행된 BGF리테일과 대구은행의 ‘디지털 마케팅 및 업무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23일 대구은행과 ‘디지털 마케팅 및 업무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의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모아 CU 가맹점의 매출 향상 및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우선 대구은행 고객은 전국 CU가맹점 CD·ATM기 이용시 대구은행 CD-ATM기 수수료가 적용된다. 또한 CU의 ‘포켓씨유’, 대구은행의 ‘아이엠샵’ 등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결제행사와 상품 홍보 등 마케팅 전반에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개는 물론 다양화된 고객 요구에 맞춘 상품·서비스 개발로 양사간 매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양측은 대구지역 교통카드인 유페이(U-PAY)의 서비스 지원과 신규 사업·서비스 개발 등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은 “유통과 금융간 협업으로 CU가맹점주에게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 지원이 가능해져 가맹점의 추가 매출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이종 간 영역을 뛰어 넘는 업무제휴로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과 김윤국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삼성동 BGF 본사에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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