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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올해의 SNS’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부문 대상 수상

화성시, ‘올해의 SNS’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부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 11. 19.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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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이 직접 만드는 콘텐츠로 '시민참여·행정홍보' 두 마리 토끼 잡아
화성시_페이스북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들로 가득한 경기 화성시청 페이스북. /출처=화성시 페이스북 캡처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행정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 화성시가 가장 탁월한 실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화성시에 따르면, 시는 ‘제5회 2019 올해의 SNS’에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부문에서 기초지자체 대상 2관왕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소셜행정의 롤 모델로 떠올랐다. 기초 지자체 중 2개 부문에서 동시에 대상을 수상한 것은 화성시가 유일하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제5회 2019 올해의 SNS’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평가하는 대회다.

화성시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두 채널 모두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탁월한 소통행정을 펼친 것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단순 시정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홍보단을 통해 이들이 직접 지역 곳곳을 누비며 만들어낸 다양한 글과 사진을 감각적인 디자인의 카드뉴스 형태로 선보임으로써 시민 눈높이에 딱 맞춘 정보로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화성시 페이스북을 통해 연재되고 있는 ‘화성시 핫플레이스 원정대’는 시민홍보단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참여도 활발해 10월 기준 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질 높은 콘텐츠 생산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또 각 채널별 주 사용층에 맞춘 기획과 도농복합도시로서의 균형 있는 시각을 다양한 콘텐츠에 녹여냄으로써 도시 브랜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일방적으로 시의 입장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생각과 시선을 담아낸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SNS로 행복한 변화를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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