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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몰 형태로 변신한 ‘이마트타운 월계점’ 28일 오픈

복합몰 형태로 변신한 ‘이마트타운 월계점’ 28일 오픈

기사승인 2020. 05. 27.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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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타운 월계점4
이마트타운 월계점
이마트는 10개월 간의 리뉴얼을 거친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28일 그랜드 오픈한다.

이마트는 월계점을 복합몰 형태의 ‘고객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재구성했다.

월계점은 이마트 점포 중 처음으로 비식품보다 더 규모가 큰 그로서리(식품)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

월계점은 기존 연 면적 5800평(1만9173㎡) 규모에서 그로서리 매장이 1100평(3636㎡) 수준이었지만, 이를 1200평(3966㎡)으로 확대했다. 동시에 비식품 매장은 3600평(1만1900㎡)에서 500평(1652㎡)으로 대폭 축소했다.

축소한 공간은 ‘더 타운 몰’로 오픈한다. 이를 위해 기존 1100평(3636㎡)이었던 테넌트 매장을 4100평(1만3553㎡)으로 확대했다.

매장 면적이 증가한 그로서리 공간에는 완제품 요리 소비가 크게 늘어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즉석조리(델리) 매장을 확대했다.

이마트 매장 초입에는 과일을 두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월계점은 만두·어묵존 등 전통적인 인기 먹거리를 비롯 최신 트렌드 및 유명 맛집 먹거리로 구성된 델리 매장을 매장 선두에 세웠다.

또한 ‘오더메이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각각의 세밀한 취향을 맞출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매장을 강조했다. 고객들은 수산코너에서 원하는 두께, 모양, 손질 형태를 주문할 수 있다.

주류매장도 강화했다. 주류는 온라인 판매가 불가능한 만큼 소비자들이 구입을 위해선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겨진다.

이마트는 이러한 점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리빙존이 만나는 위치에 63평(208㎡) 규모의 ‘와인 앤 리큐르(Wine&Liquor)’ 숍을 오픈했다.

매장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와인은 원산지에 따라 진열하고, 가격표에 원산지·당도를 표기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마트 최초로 모든 맥주를 냉장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맥주 냉장고’도 설치했다. 와인 앤 리큐르 매장에는 총 17대의 맥주 냉장고가 매장 벽면을 따라 나란히 설치돼 수입맥주부터 국산 수제맥주까지 총 350여 종의 맥주를 언제든 시원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비식품 매장 비율은 전체 면적대비 8.5% 수준이다. 보통 이마트에서 비식품 매장이 차지하는 면적이 전체 면적 대비 60%가량인 것에 비교하면, 약 7분의 1로 압축했다.

월계점은 압축한 공간에 전문성을 강조한 비식품 특화 매장 및 전문점을 선보인다. ‘베이비 통합 매장’에는 그간 분산 진열했던 기저귀·분유 및 유아간식 등 유아용품을 통합 전개한다.

더 타운 몰은 기존 상품 판매 중심에서 벗어나 식음(F&B)·문화·엔터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재범 이마트 월계점장은 “이번 리뉴얼은 유통 환경 및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고려해 오프라인 강점인 그로서리를 강화하고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테넌트를 선보여 ‘고객의 체류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래형 점포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앞으로 대형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점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마트타운 월계점2
이마트타운 월계점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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