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SG닷컴, 1020 ‘펀슈머’ 잡아라…라이브 커머스 행사 진행

SSG닷컴, 1020 ‘펀슈머’ 잡아라…라이브 커머스 행사 진행

기사승인 2020. 06. 07. 10:0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자료] 7일 밤 9시에 진행하는 SSG닷컴X잼라이브 행사
SSG닷컴이 잼라이브를 통해 10·20 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SSG닷컴은 7일 오후 9시부터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라이브 커머스와 퀴즈 풀이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잼라이브’는 방송 중 퀴즈쇼를 진행하며 상품 구매까지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실시간으로 유저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 셀링 포인트를 강조해 주목도가 높은 편이다.

SSG닷컴은 최근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 + Consumer)’이 늘어난 점에 주목했다.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사용 및 동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10·20세대에게 SSG닷컴 및 대표 서비스 ‘쓱배송’을 친근하게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깜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Z세대가 일상 속 재미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성향이 강하다는 점에 주목해 ‘퀴즈’ ‘먹방’ 등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소비자들이 잼라이브에 접속하면 SSG닷컴·쓱배송에 관련한 퀴즈 풀이가 진행된다. SSG닷컴은 퀴즈 참여자 중 선착순 3000명에게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쿠폰은 발급 시점부터 8일 월요일 밤 11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퀴즈가 종료된 후에는 쓱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피코크’ 및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선정해 라이브 커머스 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차돌박이 소고기’ ‘숯불 데리야끼 닭꼬치’ ‘초마짬뽕’ 등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상품을 진행자가 직접 영상으로 보여준다. 또한 자신만의 조합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모디슈머’를 고려해 특별 조리 레시피도 함께 알려줄 계획이다.

김상범 SSG닷컴 마케팅담당 총괄은 “10·20세대에게 장보기를 할 때도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율)’를 느끼면서 ‘갓성비(신이 내린 가성비)’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펀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