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후 유통업계 들썩…사전판매 등 할인전 돌입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후 유통업계 들썩…사전판매 등 할인전 돌입

기사승인 2023. 07. 27. 10: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온스타일, 8월 1일 자정 생방송 쇼케이스 'Z-CON' 진행
롯데하이마트, 산리오 컬래버 '시나모롤 에디션' 한정 판매
11번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 업계 최초 도입
갤럭시
유통업계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 후 사전 판매에 돌입하며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이 끝나자마자 유통업계들이 발빠르게 갤럭시 행사를 준비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8월 '갤럭시Z 시즌4'로 이어온 론칭 쇼케이스 'Z-CON'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갤럭시Z 시리즈5' 글로벌 동시 판매 개시기간인 8월1일 자정에 맞춰 1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로 판매와 쇼케이스를 동시에 진행하는 'Z-CON'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갤럭시Z 시리즈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에 맞춰 'Z-CON' 역시 기존 쇼케이스와 차별화해 기획했다. 확장된 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EXPANSION(확장)을 주제로 '강의' '뮤지컬' '숏폼(댄스)' '셀링' 등을 결합해 선보인다.

방송은 원테이크로 진행돼 현장의 생생함을 극대화한다. 구독자 217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을 운영하는 개그맨 김민수를 필두로 뮤지컬 배우 신윤정, 숏폼 크리에이터 불레따리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혜택도 풍성하다. Z-CON 사전 알림만 신청해도 최대 5만원 즉시 적립금 찬스에 1등 1명에게 신제품 Z 플립 5를 주는 럭키 드로 이벤트도 자동 응모된다.

(사진1)시나모롤에디션구성품전체사진-horz
롯데하이마트는 삼성전자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에서 컬래버레이션한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은 NFC 카드, 모바일 케이스, 키링, 모바일 파우치, 무선 충전기, 비즈 스트랩, 스티커 등 총 7가지 액세서리로 구성돼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삼성전자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에서 컬래버레이션한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시나모롤 에디션'은 NFC(근거리무선통신) 카드, 모바일 케이스, 키링, 모바일 파우치, 무선 충전기, 비즈 스트랩, 스티커 등 '폰꾸(폰꾸미기)'를 즐길 수 있는 7가지 액세서리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의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까지도 '폰꾸'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나모롤'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다양한 캐릭터로 유명한 '산리오'사의 대표 캐릭터다.

롯데하이마트는 8월7일까지 전국 370여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예약을 마치고 8월 8일부터 11일에 개통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256GB의 저장 용량을 512GB로 2배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1%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11번가는 태블릿PC 신제품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판매에 들어갔다. e커머스 중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11번가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사전판매 혜택에 더해 사전구매 시 '10% 즉시할인'과 카드사 5% 추가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 워치6'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사전판매도 8월7일까지 실시한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사전판매 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다.

11번가는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추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오픈마켓 최초로 도입했다. '갤럭시 트레이드 인'은 신규 출시 모델 등 보상 프로그램 적용 제품을 구매 한 후 반납대상 중고 제품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가에 '추가 보상금'을 얹어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주요 갤럭시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11번가에서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이용할 수 있다. 9월 30일까지는 '갤럭시 탭 S9' 시리즈, '갤럭시 워치6'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운영하며,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5' 시리즈와 '갤럭시 북'의 갤럭시 트레이드 인도 순차 오픈할 예정이다.

쿠팡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6'를 8월 7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한다. 제품 배송은 28일부터 시작된다. 품질보증 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쿠팡안심케어'도 5000원(3년 보증) 또는 6000원(5년 보증)에 함께 구매 가능하다.

워치6는 최대 20% 커진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앱 아이콘과 키보드 등의 시인성과 사용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탈착이 빠르고 쉬운 원클릭 스트랩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건강 측정 및 개인 맞춤 운동 관련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쿠팡은 고객들이 더욱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사전 구매시 행사 카드로 구매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품 스트랩을 살 수 있는 액세서리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1일 0시부터는 삼성전자의 2023년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폴드5'와 '갤럭시 Z플립5' 사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전 판매 알림 신청 후 사전 판매기간 내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쿠팡캐시를 지급하고, 알림 신청 모든 고객에게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제품 10% 쿠폰을 준다.

위메프도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6'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쿠폰과 제휴카드 혜택을 함께 제공해 최대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강화유리필름(2매)와 리뷰 이벤트(해피머니·스타벅스 상품권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도 선보인다.

위메프는 갤럭시 사진 판매를 기념해 7월 마지막주 '트렌드PICK' 키워드로 '휴대폰 케이스'를 선정하고 특별 기획전도 연다. 휴대폰 케이스와 워치 스트랩·충전기 등 각종 트렌드 액세사리를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31일까지 '갤럭시 Z플립5·폴드5' 사전 판매 알림 신청 후 상품 구입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5000원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