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캐릭터에 실용성까지”…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 봇물

“캐릭터에 실용성까지”…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 봇물

기사승인 2024. 03. 04. 16:3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편의점들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캐릭터 상품으로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다.

CU_화이트데이_2
CU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 캐릭터 '조구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 등과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행복과 위로의 메시지에 집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grim.b)', 일상을 통해 작은 행복을 찾는 캐릭터인 '조구만', 심플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는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이야이야앤프렌즈',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컬래버한 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포토 카드 등 실용성을 담은 굿즈와 함께 사탕·초콜릿을 동봉해 상품을 구성했다.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돼도 기념일에는 적극적으로 소비하려는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 밸런타인데이 차별화 상품들은 캐릭터와 소장용 굿즈 등을 앞세워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18.4%를 기록하기도 했다.

GS25
GS25는 올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급 캐릭터, 웹툰 IP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모남희, 네이버웹툰의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 등 '덕심(心)'을 폭발시키는 캐릭터와 손을 잡았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이는 차별화 세트 상품으로, '모남희얼굴인형키링 컬렉션' '모남희리유저블파우치 컬렉션' 등 2종으로 기획됐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냐한남자포토카드세트' '마루는강쥐여권케이스세트' '마루는강쥐핸들톡세트' 등 7종으로, 초콜릿 등과 구성해 기념일 덕질소비를 자극하고 있다.

7-11) 2024 화이트데이_01
세븐일레븐은 최근 주목받는 산리오의 '한교동' 캐릭터를 활용한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내놨다.
세븐일레븐은 올 화이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을 내놨다.

한교동은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 등에 비해 마니아층에게서 선호되는 캐릭터였으나 최근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에서도 대세 캐릭터로 떠오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핵심 기획상품으로 가방에 달고 다니기 좋은 '한교동 줄줄이 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등을 비롯해 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한교동접이식거울세트' '한교동코듀로이파우치세트' 등 9종을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 당시 앱 내 예약주문 품절사태를 일으킨 빵빵이 굿즈 상품도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빵빵이와 그의 반려묘인 '뿡빵이' 캐릭터가 그려진 '빵빵이미니에코백세트'와 '빵빵이손거울세트', '빵빵이스티커세트' 등을 준비했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는 "편의점이 사라지고 있는 문구점의 역할을 대체하면서 캐릭터 굿즈 시장의 주력채널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순금·랩다이아 목걸이 등 주얼리 상품 4종을 3월 말까지 판매한다. 순금목걸이, 순금팔찌, 핑크골드팔찌,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 등이다. 이중 순금목걸이, 순금팔찌, 핑크골드팔찌 등은 한국금거래소 판매 시세를 반영해 금액이 결정된다.

이외에도 이마트24는 오는 15일까지 조선호텔 디저트 3종을 판매하며, 예약주문한 경우 상품을 10일부터 예약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