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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올림픽서 신기술 과시하는 현대모비스

전기차 올림픽서 신기술 과시하는 현대모비스

기사승인 2024. 04. 1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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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전시회 'EVS37' 참가
전기차 심포지움 최다 논문 발표
CES 인기스타 '모비온'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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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S37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미래 모빌리티 실증차 '모비온'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전기차 올림픽'으로 불리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EVS37)'에서 미래 모빌리티 선도 브랜드로서 핵심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달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S37은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전시회다.

현대모비스 연구진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전기차 관련 논문 수십 건을 발표한다. 미래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전동화 혁신 기술과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R&D 역량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핵심인 구동시스템은 물론 배터리·안전부품·시스템 플랫폼·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개한다. 이밖에도 업계 최우선 과제인 전기차 모터 최적 냉각 설계 등 다양한 논문들을 발표한다.

한편 전시공간에는 실증차 '모비온(MOBION)'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차세대 전기차 구동 기술인 e코너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 라이팅 기술이 탑재된 모비온은 올해 초 CES 2024 현장에서 전시 첫 날에만 1만여 명의 관중을 끌어 모았던 히트작이다.

모비온의 혁신을 뒷받침하는 각각의 전동화 핵심 기술도 전시된다. 전기차의 구동모터와 인버터·감속기를 하나의 하우징으로 통합한 전기구동장치 'EDU 3-in-1'·구동모터와 제어기를 바퀴 안에 넣어 네 바퀴를 개별 구동하게 해주는 '인휠 시스템' 등이다.

전기차 배터리팩과 냉각·전원차단장치 등을 통합 모듈화한 '배터리시스템(BSA)'도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원대 규모의 BSA 공급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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