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마음건강 챙겨요” KB금융그룹, ‘오늘도 힘’ 영상 공식 유튜브서 공개

“마음건강 챙겨요” KB금융그룹, ‘오늘도 힘’ 영상 공식 유튜브서 공개

기사승인 2024. 05. 03. 14:3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출연
"심리적 어려움 겪는 세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사진자료) KB금융, 마음건강 ‘오늘도 힘’ 영상 공개(배포)
KB금융그룹이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음건강을 주제로 한 '오늘도 힘' 콘텐츠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음건강을 주제로 한 '오늘도 힘' 콘텐츠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는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KB금융그룹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29일 공개된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영상광고 '꿍따리 샤바라'와 연장선상에 있다.

'오늘도 힘든 나에게'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콘텐츠는 영상 광고에 등장하는 취업 준비생, 육아에 지친 부모, 높은 물가와 소비심리 위축에 시달리는 소상공인,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등 여러 사회구성원들의 어려움과 고민의 무게를 나누고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고서에 따르면 우울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는 2022년 총 101만 4182명이다. 이 가운데 사회의 핵심 성장 동력인 2030세대가 전체의 35.9%를 차지하며 우울증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도파민 중독부터 번아웃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며 정신건강의학과의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의가 직접 참여해 증상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도움이 되는 활동을 소개하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

특히 이날 온에어된 불안장애편은 미술치료심리상담가와 함께 진행하며 영상을 보는 시청자도 직접 본인의 그림을 해석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로 정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세대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해당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도 힘'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금융그룹 유튜브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