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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알뜰폰 공식 온라인몰 ‘알닷’ 론칭…개통 편의성↑

LG U+, 알뜰폰 공식 온라인몰 ‘알닷’ 론칭…개통 편의성↑

기사승인 2024. 05. 0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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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델이 U+알뜰폰 개통 편의성을 대폭 높인 공식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제공=LG U+
LG유플러스는 U+알뜰폰개통 편의성을 대폭 높인 공식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을 선보인다. 이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성장을 위한 동반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5월 U+알뜰폰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홈페이지 '알뜰폰 파트너스'를 론칭한데 이어,4년만에 가입과 개통 기능을 갖춘 공식 온라인몰 '알닷'으로새단장했다. 참여 사업자는 큰사람, 인스코비, 인스코리아, 코나아이, CK커뮤스트리등 19곳이며,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알닷의 가장 큰 특징은 U+알뜰폰 요금제 비교부터 가입, 개통까지전 여정을 단 2시간 내에 원스톱,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있다는 점이다. 원하는 요금제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으며 공용 유심 '원칩'을 구매하고 2시간 내 수령해 셀프 개통할 수 있다. 기존에는 요금제나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한 후 원하는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해당 사업자의 홈페이지에서 가입 절차를 별도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 알닷을 통해 상품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한 후 즉시 가입이 가능해졌다.

요금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나에게꼭 맞는 저렴한 요금제 찾기' 기능으로 자신의 통신 소비패턴 기반의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받거나 '24개월 할인', '1만원 미만 요금제' 등 다양한 검색 필터를 설정해 요금제를 직접 검색할 수 있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중소 사업자와 실질적인 상생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U+알뜰폰 고객들의개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알닷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중소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1위 알뜰폰 통신사로 자리매김할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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