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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행정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청양군, 민원행정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9. 01. 21.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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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3 청양군 청사 전경
청양군청
충남 청양군이 행정안전부 ‘주관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1일 청양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과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3개 분야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에 대한 의지 및 관심도 △민원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실적 △민원조정위원회, 민원후견인, 사전심사청구제 운영실적 △민원 처리상황점검 등을 평가했다.

군은 지난해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 및 목표, 추진과제 수립,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 다양한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으로 인한 실질적인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원스톱 민원창구의 운영, 민원공무원 힐링프로그램 등 역량 강화,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조정위원회의 운영 활성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택배제 시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법정민원 만족도는 90.71점으로 전년대비 0.4점 상승했다.

이는 충남도 평균 대비 3.03점, 기초자치단체 평균 대비 3.43점 높은 점수로 청양군이 추구하는 ‘군민행복 민원봉사실’이 개관적 지표로 확인돼 의미가 있다.

곽병훈 군 민원봉사실장은 “2년 연속 최우수평가를 받아 말할 수 없이 기쁘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지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군민이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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