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7,37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당선되면 끝" 꿈쩍않는 무자격 의원… 다시 떠오른 국민소환제
부동산 편법증여와 막말 후보 문제가 지난 총선 정국을 뜨겁게 달구면서 고위공직자 소환 제도인 국민소환제 도입 등 제도 보완 문제가 22대 국회의 최대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여야 각당의 묻지마 공천 탓에 검증되지 않은 후보들이 국회에 입성한 경우가 많지만 고소·고발 이외에는 이들을 솎..

'尹·박원순·손석희 협박' 보수 유튜버 징역 1년…법정 구속
아시아투데이 임상혁 기자 = 서울중앙지검장이던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손석희 전 JTBC 사장 등의 주거지 인근에서 협박성 방송을 한 혐의를 받는 보수 성향 유튜버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정재용 판사는 이날 협..

서울시 출신들도 냉온탕…'총선 희비' 엇갈렸다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4·10 총선에서는 서울시 출신들도 유권자들의 심판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이나 국민의힘 등 소속 정당을 떠나 지역구에 따라 후보자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우선 '한강 벨트' 최대 격전지여서 전국적인 관심사로 떠올랐던 서울 용산. 행정1부시장 출신의 강태웅 민주..

[4·10총선] 방송3사 출구조사 '사전투표 깜깜이' 어떻게 보완했나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방송 3사(KBS·MBC·SBS) 출구조사는 전국 투표소 1980여곳에서 약 36만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3사가 꾸린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가 조사 주체로 한국리서치·코리아리서치·입소스주식회사 등 3개 조사기관이 맡았다. 조..

구리시 선거 벽보에 '2번 빼고 1번 벽보만 2장' 게시....나태근 구리시 후보 선관위 항의방문
아시아투데이 구성서 기자 =22대 총선 투표일을 불과 10여일 앞두고 구리시 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 관리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 선거운동 개시일인 지난 28일 구리시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동구동 문화원 앞 선거벽보가 잘못되었다며 SNS에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2번..

4·10 총선 힘들다는 국힘·민주당…막판 '지지층 결집' 포석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대세론이냐 동정론이냐' 4월 총선을 앞두고 유권자의 표심이 어느쪽으로 작용할지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 선거에선 과거에도 밴드웨건(편승효과)이나 언더독 효과가 작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밴드웨건은 사표를 방지하기 위해 유권자들이 대세에 투표하는 경향을 의미..

비례 재선·셀프 공천, 비례대표 취지 무색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여야가 4·10 총선에서 비례대표로는 연임을 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을 깬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을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정치 신인의 등용문 역할을 해온 비례대표의 취지가 퇴색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나란히 '1번 女 장애인' 배치…野 실형받은 인물 등 무용론도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정덕수 기자 =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8일 비례후보 35명의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미 명단을 발표한 야당을 포함해 여야의 4월 총선 비례대표 후보 대진표가 완성됐다. 국민의미래와 야권 비례연합인 '더불어민주연합'이 나란히 비례대표 후보 1번에..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에 530명 몰려…인요한·진종오 등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국민의힘이 4·10 총선을 앞두고 만든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에 530명이 공천을 신청한 것으로 10일 집계됐다.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3∼9일 비례대표 후보 공천 신청을 받은 결과 남성 331명(62.5%), 여성 199명(37.5%..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530명 신청…남 331명 여 199명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국민의힘이 4·10 총선을 앞두고 창당한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에 530명이 공천을 신청했다.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3∼9일 엿새간 비례대표 공천 신청을 받은 결과 남성 331명(62.5%), 여성 199명(37.5%)이 공천을 신청했다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