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7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인생이모작, 자신을 먼저 알아야"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아카데미와 사회공헌아카데미가 꼽힌다. 조헌재 센터장(62)은 “인생이모작의 전환점에 선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는 자신이 처한 현실을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하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권했다. 비록 은퇴했지만 경제적 활..

전원주택 싸고 제대로 짓기 'A부터 Z까지'①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10여 년 전의 전원주택 붐이 이제는 한물갔다고 하지만 경기도 양평의 꼬불꼬불 산길마다에는 전원주택이 들어서고 있다. 공기가 맑고 개발제한으로 땅값까지 상대적으로 싼 데다 서울까지 1시간도 걸리지 않아 전원주택의 입지로는 이만한 곳이 없다. 팔당댐을 거슬러..

낮은 고용유지율, 재취업 직장 지키기 노하우는?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2011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한 취업자 수는 5483명이다. 이 중 6개월 이상 직장을 다닌 취업자 수는 3334명으로 고용유지율은 60.8%이다. 관련된 고용노동부 통계에 비추어 볼 때 다른 센터 역시 고용유지율은..

2015년도 정부 창업지원, 이렇게 달라진다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정부는 내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사관학교, 희망리턴 패키지 사업,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 채무조정형 재창업자금 지원 사업, 창업인턴제 등을 새로 추진한다. 또한 창업선도대학을 확대하는 동시에 초·중·고교 대상 창업교육을 강화하고 창업 후 성장을..

"철저하게 계산하고 창업해야 합니다"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창업을 하기 전에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는 말은 창업의 정석(定石)과도 같다. 하지만 실천하기란 쉽지 않다. ‘위험을 피하고 싶은 무사안일의 유혹을 떨치고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한다’는 말도 마찬가지다. 막상 닥쳤을 때 과감한 결단을 하기란 쉽지 않다...

"은퇴설계, 자신의 욕구수준부터 파악해야"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단순히 정기예금으로 은퇴 후를 준비할 수 있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은퇴자산을 관리하는 노하우가 갈수록 중요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각 금융사들도 이에 따라 은퇴연구소를 설립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은퇴설계연..

[현장탐방]인생 2막 준비, 여기서 하세요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지난 19일 늦가을 찾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서울 은평구 통일로)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라기보다는 은퇴 후 인생 2막을 열려는 나이든 새내기들을 위한 대학과 같은 느낌으로 다가왔다. 정문을 지나 눈에 들어오는 모습부터 대학 캠퍼스를 연상시킬 정도로..

저금리시대 겨냥한 상장지수증권 특징과 전망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저금리시대에 맞는 효과적인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고민이 이어지자 한국거래소가 지난 17일 야심차게 중위험·중수익 금융상품인 상장지수증권(ETN)을 선보였다. 하지만 아직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초라한 성적에 머물고 있다. ETN은 국내외 주식, 채..

연금저축계좌, 재테크상품으로 왜 인기있나
아시아투데이 송병형 기자 = 연금저축계좌가 최근 중장년층에게 재테크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종전의 연금저축펀드 상품과 비교해서 중도인출이나 다양한 펀드 선택 등 매력적인 요소를 갖췄기 때문이다. 다만 능동적인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이용자 본인의 역량과 어떤 운용사 직원을 선택하느냐에 따..

[재테크칼럼]저금리시대의 재테크전략
지난 11월 우리나라 최고의 아파트라고 불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의 펜트하우스가 감정가 80억원에 경매에 붙여져 단일 아파트 가격으로는 우리나라 역대 최고의 경매가격을 기록했다. 우리나라 아파트 가격도 이제는 100억원대 근처까지 올라왔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만하다. 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