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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구로구 민원서비스 만족도 95.8% 기록

서울시 구로구 민원서비스 만족도 95.8% 기록

기사승인 2015. 08. 04.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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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1일부터 30일까지 426명 온·오프라인 만족도 조사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구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4일 구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구청 민원실을 찾은 구민 426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5.8%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종합 만족도, 민원실 편의성 및 쾌적성, 민원처리의 용이성, 친절·청렴 및 효율성 등 4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구는 전반적인 구청 업무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종합만족도 분야’에서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8.2% 상승된 95.8%라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민원실 편의성·쾌적성 분야는 92.1%(2014년 하반기 대비 5.3% 상승), 민원처리의 용이성은 92.4%(3.8% 상승), 친절·청렴 및 효율성은 90.9%(2.1% 상승)로 모든 분야에서 지난 조사보다 만족도가 상향됐다.

구청 주차 공간 부족, 민원신청 과정의 복잡성 등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응답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시각에서 본 구청의 행정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하게 됐다”며 “잘된 부분은 확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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