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현대차, 인도 2위 영향력 브랜드

현대차, 인도 2위 영향력 브랜드

기사승인 2015. 09. 17. 14: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시장 점유율 그대로 반영..."인도 고객, 친숙한 자동차 선호 경향"
현대자동차
인도 뉴델리에 있는 현대자동차 판매대리점/사진=하만주 뉴델리(인도) 특파원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2번째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현지 언론이 17일 보도했다.

이코노믹 타임스(ET) 등 언론은 미국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15 인도 브랜드 영향 및 위치 조사’를 인용, 현대차가 767점(1000점 기준)을 획득해 마루티 스즈키(839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했다. 시장점유율 1·2위 업체가 영향력 조사에서도 1·2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어 도요타(744점)·혼다(733점)·마힌드라(722점)·타타(720점)·폭스바겐(669점)·포드(657점)·스코다(651점)·쉐보레(642점) 순이었다.

모히트 아로라 JD파워 아시아·태평양 지역 이사는 “인도 고객은 새로운 브랜드보다는 수년 동안 친숙한 자동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회사의 영향력은 첫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달려있다”고 했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를 30~42개월 동안 보유한 자가용 운전자 850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