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코웨이, ‘IoCare’ 등 3종 이색 공기청정기 인기

코웨이, ‘IoCare’ 등 3종 이색 공기청정기 인기

기사승인 2015. 12. 27. 11: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 APMS-1014D) /제공=코웨이
최근 환절기와 더불어 중국발 스모그 유입에 의한 미세먼지·황사 등의 불편이 커지면서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헤파(High Efficency Particular Air) 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있다. 이어 이번 겨울철 공기청정기의 키워드로는 ‘사물인터넷(IoT)’·‘복합기능’·‘자가살균’으로 요약된다.

코웨이에서 환절기인 9~11월 3개월간 소비자들의 공기청정기 구매 보고서에 따르면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6% 증가했으며, 인기 상품으로는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스스로살균 가습 공기청정기·스스로살균 가습 공기청정기 등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0월 출시된 코웨이의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모델명 AP-1515D)’은 사물인터넷(IoT)을 연계해 실내외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전문적인 진단·분석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최근 실내 공기질 관리의 필요성이 확대되면서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이 크게 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환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만 공기질 개선여부 및 효과를 확인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코웨이는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사물인터넷을 연계한 제품인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축적된 공기질 데이터를 진단·분석해 유형에 맞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비스 전문가가 지난 달의 공기질 진단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필터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내 통합공기질 현황 파악이 가능하며, 실내공기질 상세 항목인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의 현황 및 세부 수치도 함께 보여준다.

집 밖에서도 가족들을 위한 실내 공기질 관리가 가능해 졌다.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을 탑재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제품을 원격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필요 시에는 예약설정도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또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수의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 댁의 실내 공기질도 쾌적하게 관리 가능하다”며 “이 제품은 4개의 필터가 양쪽에 2세트로 구성되어 양면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신개념 듀얼 필터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여기에 에너지 효율 1등급까지 획득하여 성능과 효율을 모두 확보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모델명 AP-1515D)은 렌탈로 이용 시 월 4만5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128만원이다.

최근에는 공기청정은 물론 가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웨이의 ‘스스로살균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 APMS-0815C)’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시간 당 최대 470ml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빠르게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유해물질보다 작은 0.0001 마이크로미터 초미세 물 입자 가습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습 공기청정기는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을 주기적으로 살균해주는 스스로살균 시스템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화학약품 사용 없이 전기 화학 반응으로 생성된 인체에 무해한 살균수가 수조 속 물을 살균하여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제거한다. 스스로살균 기능은 90분에 한번씩 자동으로 작동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언제든 가습수조 살균이 가능하다.

특별한 점은 수면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어 ‘숙면 케어’를 돕는다. 수면라이트는 제품의 조명 조도를 조절해 잠들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조도가 낮아지면서 숙면을 돕는 역할을 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은은한 조명으로 수면 시간대 아이 수유 시에도 아이와 엄마 모두에게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이러한 기능을 통한 △수면 질 개선 △수면 시간 증대 △잠 깨는 횟수 감소 △잠드는 시간 감소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실험 결과) 효과를 인정받아 한국수면산업협회로부터 수면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임을 인증하는 ‘굿슬립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APMS-0815C)는 렌탈로 이용 시 월 렌탈료 3만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74만원이다.

겨울철 습도가 많이 떨어지면 호흡기 점막이 바싹 마르게 되고 피부도 건조해지기 쉽다. 특히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면 바이러스·세균·먼지 등에 대한 호흡기의 방어능력이 저하되므로 적정습도인 40~60%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코웨이의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 (모델명 APMS-1014D)’는 이러한 고객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간당 최대 550ml으로 넉넉한 가습량을 자랑하며 유해물질보다 작은 0.0001마이크로미터 초미세 물 입자 가습으로 호흡기 안으로 세균이 유입될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가습공기청정기에는 스스로살균 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이 주기적으로 살균된다. 화학약품 사용 없이 전기화학 반응으로 생성된 인체에 무해한 살균수가 수조 속 물을 살균하여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99% 이상 제거한다. 가습기능 작동 시 90분에 한번씩 자동으로 살균시스템이 작동되며 언제든 가습수조 살균이 가능하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모델명 APMS-1014D)는 렌탈로 이용 시 월 렌탈료 3만2400원(등록 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87만원이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겨울철 가족 건강관리를 위해서 실내 공기질 관리와 적정습도 유지는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라이프 케어 가치를 전달하고자 실내 공기질 케어에 앞장서는 혁신적인 공기청정기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