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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글로벌 브랜드 가치 70위…3년 연속 상승

화웨이, 글로벌 브랜드 가치 70위…3년 연속 상승

기사승인 2017. 09. 29.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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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미국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2017 Best Global Brand)’에서 7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약 66억 달러로 지난해 보다 14% 성장했으며, 2014년 중국 브랜드 중 최초로 해당 평가 순위에 진입한 이후 3년 연속 순위가 상승했다.

1974년 설립된 인터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통합 브랜드 컨설팅 업체로, 포춘(Fortune) 100대 기업 중 약 3분의 2에 달하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나타내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역시 지난 해에 이어 다양한 기술 기업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화웨이는 연구개발에 많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이번 결과를 통해 기술 리더십 및 증대되는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증명했다.

올 상반기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은 약 70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6% 늘어나 업계 평균을 웃도는 성과를 냈다. 또한 화웨이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마트폰 ‘P 시리즈’와 ‘메이트(Mate)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 2분기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은 중국 시장에서 1위, 세계 시장에서 3위를 차지했다. 화웨이의 스마트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1.3%로, 전년 동기 점유율인 9.8%에서 증가했다.

한편 화웨이는 최근 포춘 글로벌 500(Fortune Global 500)에서 83위를 차지하며 최초로 상위 100위권에 진입했으며, 포브스 ‘2017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2017 Most Valuable Brands)’에서 중국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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