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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장기보험 고객 대상 ‘고객안내 서비스’ 안착

삼성화재, 장기보험 고객 대상 ‘고객안내 서비스’ 안착

기사승인 2018. 12. 11.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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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안내 서비스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고객 대상으로 제공 중인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가 호평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고객 대상으로 연령, 갱신담보 유무 등을 고려해 제공 중인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가 호평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안내 플러스’는 고령고객 전담 콜센터 운영, 증명서 음성지원, 안내장 디자인 개선 및 정보제공용 QR코드 도입 등 장기보험 고객 대상 안내 서비스다. 지난해 9월부터 고령고객이 가입하는 노후실손보험 안내장의 글자 크기를 확대했으며, 향후 만 65세 이상 고객의 모든 장기보험 안내장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는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 이용 시 보험금 청구, 계약 문의 등 상담 분야를 선택하는 ARS 1단계만 입력하면 이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와 바로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6월부터는 사고/질병 여부, 실손보험 유무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장기보험 갱신 내용을 안내하며 만화, 일러스트, 그림문자 등을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개선했다.

안내장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자녀 심리검사, 건강관리 서비스 애니핏, 당뇨 생활습관 관리 앱 마이헬스노트 등 삼성화재의 대표 서비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증명서에 적용된 QR코드를 통해 주요 내용을 음성으로 청취할 수도 있다.

양석 삼성화재 장기계약보전파트장은 “장기보험 고객 편의를 위해 도입된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 중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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