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19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의 맛'은 고품질의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로컬 소싱 프로젝트로, 고객들에게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면서 각 지역 특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량의 농산물 수매로 국내 농식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나주배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창녕 갈릭버거' '보성녹돈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 등의 '한국의 맛' 메뉴들은 현재까지 1900만 개 이상 팔린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 중 버거 판매량은 약 950만 개에 달한다.
지난 3년간 '창녕 갈릭 버거'로 약 130톤에 이르는 창녕 마늘을 수급했으며, 올해 출시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약 100톤의 진도산 대파를 수매해 지역 농가의 소득 창출에 이바지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 캠페인으로 매년 색다른 한국의 맛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지역 농가에도 힘을 보태고자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개발 단계부터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