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기 모집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이며, 총 3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지난해 9월 농심과 전문 교육기관 숏만연구소가 함께 운영하기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숏폼 전문가의 1대1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신제품 등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팝업스토어 등 고객참여형 마케팅활동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고 모델 계약 등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기까지 50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숏폼 초보뿐만 아니라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까지 참여, 관련 콘텐츠를 1000개 이상 제작하고, 총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