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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스팸메일·문자 신속 차단하세요”

금융당국, “스팸메일·문자 신속 차단하세요”

기사승인 2014. 02. 11.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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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개인 정보를 이용한 스팸 메일과 문자메시지가 기승을 부려 스미싱 등 2차 피해를 막으려면 신속한 차단이 요구된다. 

금융감독원은 11일 스팸메일 등에 대한 소비자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금감원은 인터넷 포털업체 등의 이메일 서비스 이용 시 '키워드 차단', '메일수신 허용' 등 스팸 차단 기능을 설정하라고 권했다. 

스팸 메시지의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신 거절이 가능하다. 

수신된 전화번호가 스팸으로 의심되면 해당 번호로 발신되는 연락은 받지 않도록 스마트폰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통신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중 '스팸 차단 서비스'에 가입해 스팸으로 의심되는 번호, 문자 내용 등을 등록하면 된다. 

'Play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후후', 'WhosCall' 등 스팸 차단용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발한 스팸 간편 신고 프로그램 설치와 신고전화(☎118)를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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